흰쌀밥과 갓 구운 김을 먹으면 어떤 음식보다 맛이 좋은 것처럼 음식에도 궁합이 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함께 먹었을 때 더 효능이 업그레이드되는 음식궁합이 있다고 하는데요. 면역력 증진과 본연의 효능을 두배로 만들어 주는 음식 궁합을 소개합니다.
등 푸른 생선과 마늘
고등어나 참치, 꽁치 등의 등 푸른 생선을 마늘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 효과를 두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도 언급되었을 정도로 마늘에는 항염효과가 탁월한데요. 등 푸른 생선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셀레늄, 엽산, 오메가 3 지방산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함께 섭취할 경우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올리브유
이탈리아 음식에는 토마토와 올리브유가 빠지지않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는데요. 이 성분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올리브유와 함께 조리하면 항산화 성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된장과 부추
흔히 된장찌개를 끓일때 부추를 넣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된장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많이 섭취하면 혈압상승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부추를 첨가하면 부추 속의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부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