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키움 히어로즈에 영입되어 현재까지 거액의 연봉을 받으며 용병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니엘 브리검 선수를 아시나요? 이 선수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스카우트된 선수로 올 시즌에서도 왕성하게 활약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활동한 선수라고 알려지는데요. 오늘은 브리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리검 연봉 타율 프로필
제이콥 다니엘 브리검 프로필
브리검은 1988년 2월 10일 현재 나이 32세로 미국 플로리다주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센트럴 플로리다 크리스찬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2006년 드래프트 6라운드에 텍사스 레인저스로부터 발탁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산하 마이너, 그리고 현재 넥센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가 처음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것은 2015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였는데요. 초반에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다가 후에 부진하여 아쉽게도 메이저리그 등판 기록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이너 리그에서는 통산 45승 58패 평균자책점 4.27점을 기록했으며 이후 2016년부터 일본 라쿠텐 골든이글스에서 활동했다고 알려집니다.
일본에서는 1년 연봉으로 5000만 엔 우리 돈으로 약 5억에 가까운 액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깔끔한 투구폼을 가지고 있으며 190센티미터 이상의 장신인 것도 야구선수로서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주로 투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스플리터 등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는데요. 그중 슬라이더가 가장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리검이 한국 키움 히어로즈에 입성한 이유는 션 오설리반의 대체 선수로 지명되었기 때문인데요. 이후 한화 이글스와의 첫 경기에 등판하여 KBO 리그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2018년에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완봉승을 거두었고 그것이 한국에서의 첫 완봉승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 그는 가벼운 부상을 당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 KBO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브리검 연봉
키움 영입 당시 그의 연봉은 45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5억에 가까운 액수입니다. 현재 KBO 홈페이지에 따르면 그의 연봉은 8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8억 이상의 액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리검 타율
브리검의 2020년 타율은 3.69입니다.
지금까지 브리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외국인 선수가 한국에서 생활하는 것 또한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통역을 전문적으로 하는 스텝이 따로 존재하지만 선수들 사이 언어소통이 되지 않아 고충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더 좋은 무대에 설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