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8일 전설적인 밴드 비틀즈의 생존자이자 세계적인 뮤지션인 폴메카트니가 18번째 솔로 앨범 “메카트니3”를 발매한다고 합니다. 폴메카트니는 현재 78세이지만 이번 앨범 역시 그가 모두 작곡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것을 연주했다고 전해집니다. 비틀즈의 핵심 멤버인 존 레논이 암살자의 손에 사망한지 40년이 지났지만 현재 까지 폴메카트니와 링고 스타는 여전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폴메카트니 링고스타 18번째 솔로 앨범 발표 예정
폴메카트니
폴은 1942년 6월 18일 출생으로 현재나이 78세입니다. 그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스에 거주하고 있지만 새로운 앨범 작업을 위해 영국의 한 도시로 이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프로듀서, 사업가, 배우로 활동해 왔으며 영국 뿐만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중음악 작곡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1979년 기네스북은 폴메카트니를 세계 최고 골든 디스크 기록을 60개나 보유한 유일한 사람이라고 발표했는데요. 2009년에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송라이터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비틀즈의 멤버로써 많은 훌륭한 음악을 작곡했으며 대영제국 훈장 5등급을 수여받아 단독으로 기사작위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음악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폴라음악상을 수상받았고 작곡가 명예의 전당인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성했습니다. 현재는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지만 비틀즈의 또 다른 생존자인 링고스타와는 같이 작업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해집니다.
링고스타
비틀즈의 또 다른 생존자인 링고스타는 1940년 7월 7일 출생으로 현재 나이 80세 입니다. 그는 폴메카트니와 마찬가지로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스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는 비틀즈 이후에 올스타 밴드를 결성하여 현재 미국 투어를 예정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는 드러머이지만 현재까지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배우, 가수로도 활동해오고 있는데요. 그는 존레논, 폴매카트니, 조지해리슨과 함께 대영제국 훈장 5등급을 수여 받았으며 2018년에는 신년서훈명단에 기사작위 대상자로 올라 비틀즈의 생존 멤버 모두가 기사가 되었습니다.
링고스타는 비틀즈 멤버이기전 전형적인 노동자 집안에서 태어았으며 편모가정에서 자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고스타는 철도회사에서 일하기도 했고 웨이터로 근무하기도 했었는데요.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하다가 음악에 빠진 링고는 로리 스톰 앤 허리케인즈라는 로큰롤 밴드의 드러머로 활동하다가 함부르크 공연에서 비틀즈를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비틀즈의 멤버가 되면서 소녀팬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멤버 중 하나였고 비틀즈 후기앨범에서 작곡을 맡기도 했습니다. 해체이후 그는 다른 레이블과 계약하며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고 영화 활동을 하기도 했지만 현재에는 올스타 밴드를 이끌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댓글